개발관련(Development)/유니티3D(Unity3D)
미끄러지듯 스무스 하게 움직이기 ( SmoothDamp, SmoothDampAngle )
Clack
2011. 8. 16. 15:17
게임 오브젝트가 특정 위치로 미끄러지듯 슬라이딩 하는것처럼 움직이기 하기위해서는
현위치 += (타겟위치 - 현위치) * 0.2
뭐 위의 같은 연산을 해서 움직이게 하면 되긴하지만
모바일 스텐다드 에셋에 포함되어 있는 zoomCamera 스크립트에서 사용한것처럼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면
currentZoom = Mathf.SmoothDamp( currentZoom, targetZoom, zoomVelocity, seekTime );
현재값에서 타겟값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할 수 있다.
SmoothDampAngle 은 각도변화를 부드럽게 변화시켜주는 것이다.
15도에서 350도로 이동하게 하면 15에서 350도로 점차 값을 증가시키는 것이 아닌
15도에서 -10도로 가까운 방향으로 변화되어지기 때문에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