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관련(Development)/유니티3D(Unity3D)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안드로이드(android) 개발에 필요한 icon 종류 및 Splash Images
Clack
2011. 9. 26. 12:52
◎ Icon (App Icons)
114*114 <-- Retina Display (iPhone 4G)
72*72 <-- iPad
57*57 <-- iPhone 3GS
48*48 <-- android용
32*32 <-- PC용
16*16 <-- PC용
114*114 <-- Retina Display (iPhone 4G)
72*72 <-- iPad
57*57 <-- iPhone 3GS
48*48 <-- android용
32*32 <-- PC용
16*16 <-- PC용
◎ Splash Image ( Launch Images )
320*480 <-- iPhone 3GS
640*960 <-- Retina Display (iPhone 4G)
768*1004 <-- iPad Portrait ( 세로보기) <<==== 실지로 Unity에서 Xcode로 빌드했을때 생기는 이미지 크기는 768 * 1024
1024*748 <-- iPad Landscape (가로보기) <<==== 실지로 Unity 에서 Xcode로 빌드했을때 생기는 이미지 크기는 1024 * 768
320*480 <-- iPhone 3GS
640*960 <-- Retina Display (iPhone 4G)
768*1004 <-- iPad Portrait ( 세로보기) <<==== 실지로 Unity에서 Xcode로 빌드했을때 생기는 이미지 크기는 768 * 1024
1024*748 <-- iPad Landscape (가로보기) <<==== 실지로 Unity 에서 Xcode로 빌드했을때 생기는 이미지 크기는 1024 * 768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는 Texture Importer 의 Texture Type 을 기본값인 'Texture'대신에 'GUI' 로 설정하면 아이콘의 화질이 나빠지는걸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