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texture
- Build
- flash builder
- XML
- Flash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경로
- file
- unity
- AS3
- ios
- Android
- 배열
- class
- Ane
- 영어
- sdk
- iphone
- builder
- swf
- Mac
- 3d
- 단축키
- unity3D
- 게임
- path
- 아이튠즈
- AIR
- smartfoxserver
- Game
Archives
- Today
- Total
상상 너머 그 무언가...
Unity 빌드타겟에 따라 코드 분기 처리하기 ( #if ) 본문
유티니는 멀티 플렛폼 개발 툴이다.
고로 하나의 소스를 가지고 여러 플렛폼으로 빌드를 할 수 있는데
플렛폼마다 다르게 처리해줘야 할 부분이 항상 있기 마련이다.
물론 그냥 소스에서 조건문을 넣어서 분기 처리를 해되 되겠지만
c계열 언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처리기 지시문인 #if 기능을 사용하면 좋다.
#if UNITY_IPHONE
Debug.Log( "IPHONE" );
#else
Debug.Log(" NO IPHONE " );
#endif
위와 같이 특정 메소드나 클래스에 작성을 해주면 빌드 타겟의 설정에 따라 해당 코드만 컴파일 되고
조건에 부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주석으로 처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