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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유니티 컴포넌트 메뉴에 사용자 컴포넌트 추가하기 AddComponentMenu 본문
[AddComponentMenu("Camera-Control/Mouse Look")]
위와 같은 문장을 MonoBehaviour class 정의하는 문장 위에 적어주면
해당 클래스가 유니티의 컴포넌트 메뉴에 " " 안의 경로로 추가되어진다.
[AddComponentMenu("Camera-Control/Mouse Look")]
[RequireComponent(typeof(CharacterController))] //
public class MouseLook : MonoBehaviour {
[RequireComponent(typeof(CharacterController))] //
public class MouseLook : MonoBehaviour {
위와 같이 적혀있다면 유니티 메뉴의 Component > Camera > Mouse Look 형태의 메뉴가 추가되고
Mouse Look 을 선택하면 미리 선택된 GameObject에 스크립트 컴포넌트가 추가된다.
RequireComponent 문장은 해당 클래스에 특정 컴포넌트가 필요하니 자동으로 추가해달라는 의미이다.
위 예제와 같이 작성하게되면 선택된 GameObject에 'CharacterController' 라는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추가되어진다.
※ AddComponentMenu, RequireComponent 는 런타임 환경이 아닌 에디터 환경에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