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너머 그 무언가...

유니티 컴포넌트 메뉴에 사용자 컴포넌트 추가하기 AddComponentMenu 본문

카테고리 없음

유니티 컴포넌트 메뉴에 사용자 컴포넌트 추가하기 AddComponentMenu

Clack 2011. 3. 7. 14:26
[AddComponentMenu("Camera-Control/Mouse Look")]

위와 같은 문장을 MonoBehaviour  class  정의하는 문장 위에 적어주면
해당 클래스가 유니티의 컴포넌트 메뉴에 " " 안의 경로로 추가되어진다.

[AddComponentMenu("Camera-Control/Mouse Look")]
[RequireComponent(typeof(CharacterController))]  //
public class MouseLook : MonoBehaviour {

위와 같이 적혀있다면 유니티 메뉴의 Component > Camera > Mouse Look 형태의 메뉴가 추가되고
Mouse Look 을 선택하면   미리 선택된 GameObject에 스크립트 컴포넌트가 추가된다.

RequireComponent 문장은  해당 클래스에 특정 컴포넌트가 필요하니 자동으로 추가해달라는 의미이다.
위 예제와 같이 작성하게되면 선택된 GameObject에 'CharacterController' 라는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추가되어진다.

※ AddComponentMenu,  RequireComponent 는 런타임 환경이 아닌 에디터 환경에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