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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가 회전에 대한 변화에 적용받지 않도록 하기 rigidbody.freezeRotation = true;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유니티3D(Unity3D)

rigidbody가 회전에 대한 변화에 적용받지 않도록 하기 rigidbody.freezeRotation = true;

Clack 2011. 3. 7. 14:36


rigidbody.freezeRotation = true;

위와 같이 적어주면 rigidbody 에 회전 움직임에 대해서는 물리적용이 안받게 된다.

예를 들어 지면에 붙어 있는 box는 회전값이 물리적용 받게되면 x축으로 회전이 되지 않지만 물리적용에 회전값을 고정시키면 지면에 붙어있어도 x축으로 회전이 가능하다.

지면에 있는 box는 밑면이 바닥과 붙어있기 때문에 자전을 할 수 없는데 (회전하러면 90도 굴러야 한다, 좌표값도 바뀐다 )
freezeRotation 값을 true로 주게되면 지면에 붙어있어도 중심축을 기준으로 회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