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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erarchy에서 GameObject Parenting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 transform.parent )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유니티3D(Unity3D)

Hierarchy에서 GameObject Parenting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 transform.parent )

Clack 2011. 4. 13. 17:53

특정 gameObject에서
해당 게임오브젝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부 게임오브젝트들을 해제하는 스크립트는 검색을 좀 해보면
transform.DetachChildren();
위와 같이 DetachChildren이라는 메소드가 있다는걸 알 수 있는데

반대로 특정 게임오브젝트안에 다른 게임오브젝트를 포함하게 하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플래시 액션스크립트에서의 addChild 같은 메소드가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정답은 생각외로 가까운데에 있었다.

transform.parent = GameObject.Find("spinPlane").transform;
위와 같은 문장을 특정 게임오브젝트 안에 포함되려는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 작성해주면 된다.

의례 parent 속성은 읽기 전용일꺼라 생각이 들었는데 (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에서는 읽기전용 )
unity 프로그램에서는 parent는 읽기전용이 아니라 쓰기도 가능한 것이다.

자신의 부모가 누군지 선택할 수 있다니... 좀 아이러니하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