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너머 그 무언가...

표준 네이밍 규칙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기타(Etc)

표준 네이밍 규칙

Clack 2016. 12. 23. 15:04

인터페이스는 접두사 I 사용   IEnemyBot, IGameDownLoader

클래스, 함수, 파일명은 파스칼 표기법  ClackTestGame

클래스 파일명은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게 ClackTestGame.as, ClackTestGame.cpp

변수, 함수 파라미터는 카멜 표기법 AwardCount

변수명은 약자 대신 풀네이밍으로 enemyKillCount

맴버변수명 앞에 _ 붙여서 지역변수와 구분 _money

객체 수를 의미하는 변수명 앞에 n 접두어를 사용 nAppearEnemy


calculate, compute 계산하는 메소드명에 붙여서 사용

find, get 구하거나 찾는 기능을 하는 메소드명에 붙여서 사용

initialize, Int 객체 초기화 선언 기능을 하는 메소드명에 붙여서 사용


GUI 요소 변수명에 요소 타입을 접미어로 사용

     debugWindow, alertDialog, nameText, itemList, textAreaScrol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