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너머 그 무언가...

해당 좌표를 향해 회전 (AS2.0)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플래시(Flash)

해당 좌표를 향해 회전 (AS2.0)

Clack 2018. 5. 10. 01:08

해당 좌표를 향해 회전


사진을 클릭한 각도로 회전시키거나

게임의 케릭터가 마우스 포인터를 향하게 한다거나 할때 쓸 수 있다.


rotateTo = function(mc, targetX, targetY)

{

    var diffX = targetX - mc._x;

    var diffY = targetY - mc._y;

    mc._rotation = Math.atan2(diffY, diffX)*180 / Math.PI;

}


신명용님 책에서 보고 메모 해둔거 같다. 


삼각함수를 이용한것으로 두점이 있으면 

두점의 x좌표의 차이, 밑변

두점의 y좌표의 차이, 높이

위 두가지 값을 알면 빗변의 각도를 구할 수 있다.

구한 빗변의 각도 값(라디안)을 우리가 흔히 쓰는 육십분법 으로 변환하여 무비클립의 회전값을 구한다.



http://supertuk.egloos.com/2274866 에 작성해놨던 내용 옮겨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