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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Unity3D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한다. 본문
엄지를 x축 방향(오른쪽) 으로 향하게 하고
검지를 y축 방향( 위쪽 )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중지를 z축 방향( 앞쪽 ) 방향으로 향하게 되어 있다...
수학에서 예전부터 사용되어져 온 좌표계는 오른손 좌표계이다.
openGL 에서도 오른손 좌표계가 사용된다.
오른손 좌표계는 왼손좌표계에서 처럼 엄지와 검지를 x, y축으로 맞춰보면
중지가 자기자신(본인)을 향하게 뻣어있는걸 볼 수 있다.
왼손좌표계와 오른손 좌표계의 차이점은 z축 값의 양이
눈에서 멀어질때 양수인지 가까워질때 양수인지 z축 값의 음과 양의 방향이 반대로 되어 있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