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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Unity 빌드타겟에 따라 코드 분기 처리하기 ( #if ) 본문
유티니는 멀티 플렛폼 개발 툴이다.
고로 하나의 소스를 가지고 여러 플렛폼으로 빌드를 할 수 있는데
플렛폼마다 다르게 처리해줘야 할 부분이 항상 있기 마련이다.
물론 그냥 소스에서 조건문을 넣어서 분기 처리를 해되 되겠지만
c계열 언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처리기 지시문인 #if 기능을 사용하면 좋다.
#if UNITY_IPHONE
Debug.Log( "IPHONE" );
#else
Debug.Log(" NO IPHONE " );
#endif
위와 같이 특정 메소드나 클래스에 작성을 해주면 빌드 타겟의 설정에 따라 해당 코드만 컴파일 되고
조건에 부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주석으로 처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