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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확대 축소 기능의 cpu부하를 줄이는 방법 본문
아이폰 소셜네트워크 게임인 스머프는 마치 백터이미지를 확대 축소하는것처럼 게임의 이미지가 큰 외곡없이 확대축소 되는듯 보이는게 신기해서 자세히 들여다 봤더니 뭔가 눈에 띌만한 차이점을 찾았다. 아래 이미지 두개를 자세히 비교해보자
두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확대축소중 특정 스케일일때 이미지의 퀄리티가 달라지는걸 볼 수 있는데
추측을 해보면 최소로 축소했을때의 저해상도 이미지를 중간 스케일까지 이용해서 확대축소를 하고
최대로 확대했을때 보여지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중간스케일 부터 사용하여 확대 축소를 하는것으로 보인다.
정리를 하자면 최소로 작게 축소가 되어 화면에 보여질 객체가 많을땐 저해상도 이미지를, 최대로 확대했을땐 화면에 보여질 객체가 몇개 안되므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화면에 보여줌으로 그래픽 처리하는데 필요한 메모리를 절약하는것 같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두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확대축소중 특정 스케일일때 이미지의 퀄리티가 달라지는걸 볼 수 있는데
추측을 해보면 최소로 축소했을때의 저해상도 이미지를 중간 스케일까지 이용해서 확대축소를 하고
최대로 확대했을때 보여지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중간스케일 부터 사용하여 확대 축소를 하는것으로 보인다.
정리를 하자면 최소로 작게 축소가 되어 화면에 보여질 객체가 많을땐 저해상도 이미지를, 최대로 확대했을땐 화면에 보여질 객체가 몇개 안되므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화면에 보여줌으로 그래픽 처리하는데 필요한 메모리를 절약하는것 같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