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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flash IDE에서 library의 linkage class Name 설정해주는 jsfl 본문
flash IDE에서 library의 linkage class Name 설정해주는 jsfl
Clack 2012. 8. 24. 18:05flash builder 에서 사용할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만들기 위해 flash에서 export linkage 작업을 하려 하는데
linkage class 이름을 자동으로 하게 하면 무조건 확장자 이름을 포함한 파일이름으로 해버리는게 아닌가... 불편해서 뭔 꼼수가 없을까 해서 검색해보다가 jsfl 스크립트를 직접 짜보기로 했다.
fl.outputPanel.clear();
var libItems = fl.getDocumentDOM().library.items;
for( i = 0; i < libItems.length; ++i ){
libItems[i].linkageExportForAS = true;
libItems[i].linkageExportInFirstFrame = true;
var str = libItems[i].name;
var fileName = str.substring(0, str.lastIndexOf ('.') );
var firstChar = fileName.substr(0,1).toUpperCase();
var lastName = fileName.substring(1);
var newName = firstChar + lastName;
fl.trace("Change linkageClassName " + str + " >>> " + newName );
libItems[i].linkageClassName = newName;
}
jsfl 파일은 위와 같다.
라이브러리에 있는 모든 아이템들을 가져와서 Export ActionScript Linkage, Export FirstFrame 설정을 해주고
linkage class 파일명을 해당 아이템의 이름으로 설정하되 뒤에 확장자를 빼고 첫글자를 대문자로 설정하도록 하였다.
실행 방법은 flash 메뉴에서 Commands > Run Command... 를 선택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jsfl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jsfl 파일을 실행하는것 외에도
mxp 파일이 있는데 extension manager 에서 설치할 수 있는 추가기능 파일이 있다.
mxp 파일은 xmi 파일을 작성한 뒤 packaging 작업을 하면 만들 수 있는것 같은데 아직 정보가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