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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r 객체 사용하는 방법

Clack 2012. 10. 26. 15:17

타이머 객체를 만드는 방법

private var myTimer:Timer = new Timer(delay, repeat);

delay에 입력되는 값은 밀리초(ms) 단위이다. 1초이면 1000을 대입하면 된다.

repeat 값은 반복되는 횟수이다. 

기본값은 0으로 무한으로 반복되도록 하는것이고 한번만 타이머가 동작하도록 하러면 1을 입력하면 된다.


타이머 객체를 만든 후에 타이머가 동작하도록 하는 명령어는 start이다.

myTimer.start(); 


그리고 타이머에 입력한 시간이 지난 뒤에 실행하고자 하는 명령어는 이벤트 TimerEvent.TIMER 에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하면 된다.

myTimer.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timerHandler);

private function timerHandler(e:TimerEvent):void{

trace( " 타이머 알람 ");

}


지정한 반복횟수를 다 실행 한 뒤에 어떤 처리를 하고자 한다면 이벤트 TimerEvent.TIMER_COMPLETE 에 리스너를 등록하면 된다.

myTimer.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_COMPLETE, completeHandler);


자주 쓰는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start 하는걸 빼먹거나 delay값 단위가 초단위인지 밀리초 단위인지 햇갈리는 경우가 많아 정리를 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