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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FileStream클래스의 writeObject와 readObject메소드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플랙스(Flex), 에어(AIR)
FileStream클래스의 writeObject와 readObject메소드
Clack 2012. 11. 19. 21:12wirteObject와 readObject메소드는 파일스트림객체에 쓰기와 읽기를 하는 메소드이다.
특이한 점은 오브젝트 형식으로 적고 오브젝트 형식으로 읽는것인데
Object 형 객체만 되는것이 아니라
플래시에서 지원하는 모든 데이타 타입으로 저장 및 불러오기가 가능하다.
그 이유는 모든 데이타 타입의 상위 클래스로 Object를 상속받고 있기에 가능한것이다.
파일스트림객체.writeObject(배열객체);
파일스트림객체.readObject();
위의 두 문장을 실행하면 readObject의 리턴값으로 플래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배열이 리턴되는 형식이다.
배열, 스트링, 숫자, 오브젝트, 등등... 모든 데이타 타입이 다 된다.
FlashBuilder를 사용하여 iOS 앱을 개발할때 SharedObject를 사용하여 개발한 앱에 대해 애플이 반려(리젝)를 한다고 한다.
SharedObject를 사용하지 못하니 File객체를 생성하고 FileStream으로 해서 앱의 저장할 데이타를 디바이스에 저장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