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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TexturePacker 3 (sprite sheet) 본문
TexturePacker 3 버전이 나왔다. 2011년도만 해도 2.2버전이였는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왔다니 감사하다.
TexturePacker : http://www.codeandweb.com/texturepacker
TexturePacker를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 sprite sheet를 빠르게 만들어준다. 홈페이지 소개에는 20초 라고 나와있다 ^^
- 게임을 개발할때 스트라이트시트를 사용함으로서 최적화를 도와준다.
- 스프라이트시트를 다양한 게임개발엔진용에 맞춰 만들어준다. Flash, Unity, HTML5 Cocos2d 등등...
- 튜토리얼과 개발지원이 좋다. (물론 영어... T_T )
Version 3.0.4 (2012-12-02)
Features
- Added --common-divisor-x, --common-divisor-y to command line
Fixes
- Additional space in layout which was introduced in 3.0.3
- Workaround for MacOS adding multiple .pvr.gz and .pvr.ccz endings to a file name
- Crash when exiting the application
- Removed OpenGL rendering of the user interface because it caused instability on MacOS
- Algorithm Basic now works with constraints (squared, pot/npot/free, word aligned)
- When reading and migrating an old file no file changed dialog is triggered
- Crashreporter file transmission on MacOS 10.7 and 10.8
-주의-
버전업이 되면서 무료버전에서는 sprite 중에 한,두 개 정도를 빨간색으로 변경하고 워터마크가 들어가게 되었다.
약간의 편법이지만 알파벳 정렬로 가장 앞부분의 이미지 두개를 워터마크 처리하는것 같으니
워터마크에 희생양이될 01.png , 02.png 같은 1,2픽셀 이미지를 같이 넣고서 sheet를 만들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