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Game
- unity3D
- smartfoxserver
- 배열
- Build
- swf
- ios
- Ane
- file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XML
- texture
- 아이튠즈
- sdk
- builder
- class
- flash builder
- Mac
- 단축키
- AS3
- Flash
- 게임
- AIR
- 영어
- path
- Android
- 경로
- 3d
- iphone
- unity
- Today
- Total
상상 너머 그 무언가...
유니티4 모바일 기능 본문
유니티4 모바일 기능들
가장 큰 세 가지는 모바일 쉐도우, GPU 프로파일링(Tegra Device Only),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HTML이 사용 가능한 다이나믹폰트
모바일 쉐도우
- Directional LightCustom쉐도우의 사용이 가능
프로파일러
- 사용자의 게임의 최적화를 위한 CPU나 GPU(Tegra Device Only)쪽의 느린 부분을 더 효율적으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씬을 살펴보고, 각 레벨을 살펴보거나 프로파일러를 검사하여 사용자는 정확히 어느 부분이 느린지를 알 수 있고 이것을 이용하여 씬을 수정, 쉐이더를 축소하거나 또는 빠른 씬에서는 쉐이더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이 성능과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이나믹폰트
- PC나 맥 사용자가 오래 전부터 사용해 오던 기능이고 모바일 게발자들이 요구해 오던 기능입니다.
- 유티니에서의 전체적인 폰트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모바일 장치에 다이내믹폰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말은 PC, 맥 그리고 모바일 모두에서의 폰트 처리가 동일하게 이루어져 폰트 비트맵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 빌드 크기가 작아지고 HTML 스타일의 마크업 언어를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즉 간단한 마크업 언어로 폰트를 굵게 하거나 이탤릭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유니티 개발자들이 오래 동안 고대해 오던 아시아 폰트를 지원합니다.
라이트맵을 베이킹할 때 노멀맵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
- 빛의 반응을 좀더 현실적으로 표현하게 하는 것이죠. 이것은 바위, 타일, 틈 또는 표면 작용을 표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베이킹할 때 사라지지 않습니다. 라이트맵을 베이킹할 때 추가적인 절차가 되는 것이지요
모바일Math라이브러리를 더 최적화 하여 업그레이드했고 이것으로 좀더 빠른 게임 실행이 가능합니다.
iOS에서는 게임의 작은 타켓을 렌더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였고 유니티는 자동으로 장치에 맞는 해상도로 늘려주며 이것은 사요자가 매우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 개발 시 항상 장치에 맞는 해상도로 렌더할 필요가 없으며 자동으로 장치 해상도에 맞추어져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Android에서 퍼블리쉬할 때는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할 수 있어 유니티에서 직접 퍼블리쉬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