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너머 그 무언가...

기획자(게임기획)가 조심해야할 사항...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기타(Etc)

기획자(게임기획)가 조심해야할 사항...

Clack 2013. 3. 25. 13:42

http://savvykang.tumblr.com/post/46159256707

위 경로의 글을 읽고 나름 정리를 해보았다.

 

 

여러 의미로 해석 가능한 모호한 표현으로 가득 찬 기획서 = 작성자 이외의 타인은 해석 불가능

 

작성자 이외의 타인은 해석 불가능한 기획서 = 개발자는 기획서가 암시하는 모든 가능성을 모호한 표현이 없을때까지 기획자에게 질문하여 기획서가 수정되게 된다.


자신의 기획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게임 룰의 모순을 방지하기 위해 논리적인 오류가 없는지 계속 검증을 해야 한다.

 

이런저런 다양한 경로로 얻은 아이디어는 기획에 적용 전에 타당성을 검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