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dk
- Game
- Ane
- 영어
- XML
- 경로
- builder
- 아이튠즈
- unity
- AS3
- class
- file
- 게임
- texture
- ios
- Flash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smartfoxserver
- unity3D
- swf
- flash builder
- 단축키
- 3d
- Mac
- AIR
- path
- iphone
- Build
- Android
- 배열
Archives
- Today
- Total
상상 너머 그 무언가...
Hierarchy에서 GameObject Parenting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 transform.parent )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유니티3D(Unity3D)
Hierarchy에서 GameObject Parenting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 transform.parent )
Clack 2011. 4. 13. 17:53특정 gameObject에서
해당 게임오브젝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부 게임오브젝트들을 해제하는 스크립트는 검색을 좀 해보면
transform.DetachChildren();
위와 같이 DetachChildren이라는 메소드가 있다는걸 알 수 있는데반대로 특정 게임오브젝트안에 다른 게임오브젝트를 포함하게 하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플래시 액션스크립트에서의 addChild 같은 메소드가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정답은 생각외로 가까운데에 있었다.
transform.parent = GameObject.Find("spinPlane").transform;
위와 같은 문장을 특정 게임오브젝트 안에 포함되려는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 작성해주면 된다.의례 parent 속성은 읽기 전용일꺼라 생각이 들었는데 (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에서는 읽기전용 )
unity 프로그램에서는 parent는 읽기전용이 아니라 쓰기도 가능한 것이다.
자신의 부모가 누군지 선택할 수 있다니... 좀 아이러니하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