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Game
- flash builder
- AIR
- Flash
- 배열
- Build
- path
- class
- iphone
- 게임
- 아이튠즈
- XML
- 3d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단축키
- Android
- smartfoxserver
- AS3
- unity3D
- unity
- 경로
- Mac
- 영어
- sdk
- Ane
- swf
- texture
- ios
- builder
- file
Archives
- Today
- Total
상상 너머 그 무언가...
플래시 객체의 Reference Counting 본문
어떤 객체가 참조되어 있는 갯수 = Reference Count
자바스크립트의 closure 와 관련된 개념이다.
var myClip: MovieClip = new MovieClip();
내가 new 로 생성한 무비클립 객체를 myClip 변수가 참조하여 가리키고 있어서 Reference Count 는 1이 된다.
var copyClip: MovieClip = myClip;
copyClip도 myClip이 가리키고 있는 무비클립 객체를 참조하게 되므로 무비클립의 Reference Count 는 2가 된다.
Flash Player 의 가비지 콜렉터(Garbage Collector)는 Reference Count 가 0인 객체를 메모리에서 지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