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너머 그 무언가...

cocos2d-x 2.2 프로젝트 생성 본문

개발관련(Development)/아이폰(iOS)

cocos2d-x 2.2 프로젝트 생성

Clack 2014. 7. 31. 17:33


cocos2d-x 2.2 압축이 풀린 폴더에서 /cocos2d-x-2.2/tools/project-creator 로 이동하여 아래 문장을 입력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create_project.py -project HelloWorld -package com.igemoya.helloWorld - language cpp


-project 옵션 뒤에는 '프로젝트이름' 을 입력하면 된다. 위의 예제에서는 프로젝트 이름을 'HelloWorld' 라고 정했다.

-package 옵션 뒤에는 해당 프로젝트의 패키지명을 입력하면 된다. 위 예제에서는 'com.igemoya.helloWorld' 라고 입력했다.

-language 옵션 뒤에는 어떤 언어로 작성할것인지를 입력한다. cocos2d-x 는 기본적으로 C++ 로 개발하므로 cpp를 입력했다.



2020.11.20 추가

macOS 버전이 높아져서 py 파일을 위 내용대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권한이 없다며 실행안되는 경우가 있다.

-bash: ./create_project.py: Permission denied


이런경우 파이선이 직접 해당 py 파일을 실행하도록 커맨드를 바꿔서 호출 하면 정상적으로 프로젝트 생성에 성공하게 된다.

python create_project.py -project HelloWorld -package com.igemoya.helloWorld -language cpp



cocod2d-x 폴더안에 projects 라는 폴더가 새로 생기고 그 안에 HelloWorld 폴더가 생성된걸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