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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너머 그 무언가...
해당 좌표를 향해 회전 (AS2.0) 본문
해당 좌표를 향해 회전
사진을 클릭한 각도로 회전시키거나
게임의 케릭터가 마우스 포인터를 향하게 한다거나 할때 쓸 수 있다.
rotateTo = function(mc, targetX, targetY)
{
var diffX = targetX - mc._x;
var diffY = targetY - mc._y;
mc._rotation = Math.atan2(diffY, diffX)*180 / Math.PI;
}
신명용님 책에서 보고 메모 해둔거 같다.
삼각함수를 이용한것으로 두점이 있으면
두점의 x좌표의 차이, 밑변
두점의 y좌표의 차이, 높이
위 두가지 값을 알면 빗변의 각도를 구할 수 있다.
구한 빗변의 각도 값(라디안)을 우리가 흔히 쓰는 육십분법 으로 변환하여 무비클립의 회전값을 구한다.
http://supertuk.egloos.com/2274866 에 작성해놨던 내용 옮겨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