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너머 그 무언가...

블랜더(blender) 2.58 버전 출시 (FBX export 변화) 본문

디자인(Design)

블랜더(blender) 2.58 버전 출시 (FBX export 변화)

Clack 2011. 6. 28. 18:39


블랜더 2.58버전이 공개되었다.
아직 조금밖에 만져보지 못해서 얼마나 달라졌는지는 알 수 없지만

FBX Export 부분이 달라진걸 확인 할 수 있었다.
unity에서 import 해서 쓰는데 있어 XYZ축이 안맞아 불편했던 점이 사라졌다.

어떻게 달라졌는가 하면



forward와 up의 축을 선택하여 export 할 수 있게 바뀌었다~
이제 unity에서 import해서 따로 y축을 돌려주거나 할 필요가 없어졌다.

기존 버전에서는 키프레임을 주지 않은 조인트도
유니티로 가져가 보면 무조건 1프레임에 기본값으로 키프레임이 모든 조인트에 적용되어 있었는데
animation keyframe도 1프레임만 피해서 애니메이션을 주었더니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