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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끄러지듯 스무스 하게 움직이기 ( SmoothDamp, SmoothDampAngle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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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끄러지듯 스무스 하게 움직이기 ( SmoothDamp, SmoothDampAngle )

Clack 2011. 8. 16. 15:17



게임 오브젝트가 특정 위치로 미끄러지듯 슬라이딩 하는것처럼 움직이기 하기위해서는

현위치 +=  (타겟위치 - 현위치) * 0.2  

뭐 위의 같은 연산을 해서 움직이게 하면 되긴하지만

모바일 스텐다드 에셋에 포함되어 있는 zoomCamera 스크립트에서 사용한것처럼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면

currentZoom = Mathf.SmoothDamp( currentZoom, targetZoom, zoomVelocity, seekTime );

현재값에서 타겟값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할 수 있다.


SmoothDampAngle 은 각도변화를 부드럽게 변화시켜주는 것이다.

15도에서 350도로 이동하게 하면   15에서 350도로 점차 값을 증가시키는 것이 아닌

15도에서 -10도로 가까운 방향으로 변화되어지기 때문에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