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XML
- unity3D
- sdk
- iphone
- Mac
- unity
- class
- Build
- Android
- AS3
- 경로
- smartfoxserver
- 아이튠즈
- Game
- 배열
- swf
- texture
- Ane
- 게임
- Flash
- AIR
- 단축키
- 3d
- flash builder
- ios
- builder
- file
- path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영어
Archives
- Today
- Total
상상 너머 그 무언가...
for문 for in, for each 사용법 본문
for문은 반복문이다
"어떤값이 어떻게 될때까지 반복해라" 라는 의미의 명령어인것이다.
for( 내 나이 = 8 ; 내 나이 > 19 > 내 나이 ++ )
{
공부;
}
위 for문의 의미는 "내 나이가 8살부터 시작해서 19이상이 되기 전까지 공부를 하라" 이다.
for in 은 특정 오브젝트의 속성이 뭔지 해당 오브젝트의 총 속성 갯수만큼 반복하면서 확인해볼 수 있는 명령어이다.
for each 는 특정 오브젝트의 속성값들을 속성값 갯수만큼 반복하면서 확인해볼 수 있는 명령어이다.
var Minsu:Object = new Object();
Minsu.age = 31;
Minsu.job = programer;
for ( var item:* in Minsu )
{
trace( "Minsu "+ item + " = " + Minsu[item]);
}
for each( var item:* in Minsu )
{
trace( "Minsu item = " + item );
}
for in 의 결과는
Minsu age = 31
Minsu job = programer
for each 의 결과는
Minsu item = 31
Minsu item = programer
for in 이나 for each 둘다 해당 오브젝트의 속성값에 접근하는건 동일하지만
for in 은 오브젝트의 속성 이름을
for each 는 오브젝트의 속성에 담긴 값을 검사한다.
위 for문의 의미는 "내 나이가 8살부터 시작해서 19이상이 되기 전까지 공부를 하라" 이다.
for in 은 특정 오브젝트의 속성이 뭔지 해당 오브젝트의 총 속성 갯수만큼 반복하면서 확인해볼 수 있는 명령어이다.
for each 는 특정 오브젝트의 속성값들을 속성값 갯수만큼 반복하면서 확인해볼 수 있는 명령어이다.
var Minsu:Object = new Object();
Minsu.age = 31;
Minsu.job = programer;
for ( var item:* in Minsu )
{
trace( "Minsu "+ item + " = " + Minsu[item]);
}
for each( var item:* in Minsu )
{
trace( "Minsu item = " + item );
}
for in 의 결과는
Minsu age = 31
Minsu job = programer
for each 의 결과는
Minsu item = 31
Minsu item = programer
for in 이나 for each 둘다 해당 오브젝트의 속성값에 접근하는건 동일하지만
for in 은 오브젝트의 속성 이름을
for each 는 오브젝트의 속성에 담긴 값을 검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