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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관련(Development)/유니티3D(Unity3D)

[HideInInspector] 의 문제점

Clack 2011. 12. 8. 11:31

public으로 선언한 변수는 unity의 Inspector에 변수가 노출되어져 유니티 프로그램 안에서 수시로 값을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유니티의 버그인듯한 단점도 있는데...

처음에 public으로 선언한 변수의 값을 3으로 선언했을때에 Inspector에서 보면 아래 사진과 같다.



Inspector에 노출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HideInInspector]를 적어주고 변수값을 100으로 수정했을때


아래 이미지 처럼 Inspector에 변수는 노출되지 않지만


해당 스크립트를 실행했을때엔 변수의 값은 100이 아닌 3으로 처리된다.
스크립트에 입력된 값 보다  Inspector의 값이 우선시 되기 때문인데
HideInInspector를 해줘도 단어 뜻 그대로 보이지 않게만 되는것이고 Inspector에 연결된 변수의 값 3은 변하지 않는다.

버그인지 개념상의 오류인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주의해야 할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