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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import한 이미지 파일 해상도가 안좋아 보이는 경우 (texture type 설정)

Clack 2011. 4. 1. 18:27

유니티 작업중에 GUI 부분 작업을 하고있는데
이상하게 임포트한 이미지 퀄리티가 안좋게 보여졌다.

유니티에서 임포트 하면서 이미지 파일의 퀄리티를 떨어트려서 가져와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이미지 파일의 텍스쳐 width, height 크기에 맞춰 무언가 동작하도록 스크립트를 짜는데
내가 생각한것과 다른 결과가 나왔다.

확인을 해보니 texture의 가로세로 크기가 실지 이미지파일의 가로세로 크기가 아닌게 아닌가????
퀄리티 낮춰서 들어오는건가보다 했던 착각을 넘어 이건 도무지 납득이 가질 않았다.

확인을 해보니 TextureImporter에는 Texture Type 항목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가 있었다.

기본적으로 임포트 되는 방식인 Texture, Normal map, GUI, Reflection, Cookie, Lightmap, Advanced




아래와 같이 texture로 되어 있던 설정값을 바꿔주니 이미지 퀄리티도 원본과 같아졌고
가로세로 크기도 원본처럼 바뀌었다.



왜 GUI용 따로 맵핑용 texture 따로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추측이지만 texture는 맵핑하여 3D연산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2의배수로 되어있는 몇몇개의 정해진 크기로 임포팅 되는것 같다.

전문적으로 3D를 배우지 못한 상태로 유니티 엔진만 가지고 스터디 하면서 작업을 하려니 애로사항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