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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에서 선택한gameObject를 Scene 의 중앙으로 이동시키기...

Clack 2010. 11. 29. 14:51

메뉴얼이나 튜토리얼에서 보면 
unity 툴에서 gameObject를 선택하고 키보드  ' F ' 키를 누르면 Scene에서 해당 오브젝트로 포커스가 바로 이동한다고 되어 있지만
실지 해보면 잘 안되거나 가끔 되거나 되다 안되거나 해서 답답한 참에 
이것저것 해보다 그 원인을 찾았다.

(화면을 그냥 캡쳐하면 마우스 커서가 나오지 않아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찍어보았다. ㅎㅎ)

아래 사진은 Cube를 선택한 상태의 화면이다. 아래와 같이 선택하자마자 F 키를 아무리 눌러봤자 해당 오브젝트로 포커스가 이동하지 않는다. 


하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마우스 커서를 Scene 영역으로 이동시킨 뒤 F키를 눌러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파란색의 Cube로 포커스가 슈욱~ 하고 이동하는걸 볼 수 있다.


키보드의 F 키로 해당 오브젝트로 포커스를 이동시키러면 반듯이 마우스 커서가 Scene위에 있어야 한다.

내 추축으로는 마우스가 있는 화면이 활성화 되어 단축키를 인식하는것으로 보인다.
즉, Hierarchy나 Project  윈도우 위에 마우스 포인터가 있다면 F 키는 해당 윈도우에서만 작동을 하기 때문에
Scene에서 선택된 객체에 바로 포커스를 이동하는 기능은 Scene의 기능이기 때문에
Scene 윈도우 영역 위에 마우스가 이동되어 있어야 Scene이 키보드의 F 단축키를 인식하여 해당 기능이 동작하는것이다.

이것이 불편한 사용자는 해당 객체를  더블클릭 해주면 F키를 누르지 않아도 포커스가 이동하니
이 방법이 더 쉽게 많이 사용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