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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로 iOS빌드시 Splash Image 화질이 나빠졌다면? (Texture Type)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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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로 iOS빌드시 Splash Image 화질이 나빠졌다면? (Texture Type)

Clack 2011. 11. 17. 15:07


빌드 셋팅중에 Splash Image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다.
 Xcode프로젝트에 iPhone App빌드시에 Lunch Images에 사용될 이미지를 설정하는 부분인데
 
여기에 사용될 이미지의 텍스쳐 타입에 따라 런치 이미지의 화질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깨지는 이유는 Unity프로젝트에 해당 이미지가 texture로 Import되어있어서 그렇다.

 
Splash Image에 사용될 이미지의 Texture Type을 Texture와 GUI로 했을때 차이가 생긴다.
왼쪽이 texture 타입으로 설정된 이미지, 오른쪽이 GUI로 설정된 이미지로 Xcode로 빌드되었을때 생성되는  Lunch Images 이다.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텍스쳐로 설정된 이미지를 사용했을땐 그라데이션에 층이 생기는걸 볼 수 있다. 

 
Unity3D의 
Splash Image에 사용될 Texture의 Texture Type는 반드시 GUI로 설정하자.